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Korean Market)

[AK홀딩스] 줄 때 먹는 것이다. 잠시 쉬어가는 타이밍 포착!

by 눈부신 세상속으로 2023. 3. 24.
반응형
반응형

'AK 홀딩스' 는 전 고점을 탈환 가능할까?

 

 글쎄, 모르는 일일까? AK 홀딩스는 필자가 가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차례 포스팅을 해오고 있는 종목이다. 전고점 111,000원을 2015년 경에 찍은 뒤로 지금까지 하락을 해오고 있으며 의미있는 저점 11,000원에서 지지놀이를 하고 있는 모양이다.

 

 '22년 말을 기점으로 반등의 제스쳐를 취하던 중 이평선을 맞고 잠시 고개를 떨군 모습이다. 필자의 경험으로 이러한 자리는 말이 본격적으로 달리기 전에 잠시 숨고르기 위해 고개를 내린 모습이라고 상상을 한다. 

 

 주식은 충분히 낮은 가격에 분할하여 매수하여 회사의 성장 역사와 함께 동행하는 것이다. AK 홀딩스의 미래는 회사에서 열심히 일하며 회사의 미래를 준비하는 이들에 달려있으며 가시적인 성과를 내는데 까지는 충분한 시간이 필요할 것이다.

 

AK 홀딩스 월봉차트 - 역사적 전고점 대비 정확하게 10토막 낸 후에 11,000원 찍고 반등 중 쉬는 타이밍. 잠시 고개를 떨구지만 본격적인 상승을 위한 폭풍전야 형태

 


 

'AK 홀딩스' 는 언제 전고점을 탈환할까?

 

 이것은 정말 모른다. 그러나 역사를 알면 지혜가 생기듯 2010년에서 2014년까지가 10배 이상의 시세가 났던 시기이다. 상승으로 턴한 뒤, 정확히 5년이 거렸다. 

 

 AK홀딩스를 관리하는 주체는 저정도의 시간을 가지고 주가를 움직였다. 앞으로는 다를까? 급등주처럼 1년도 안되어 주가가 상승할까? 한번 세력은 영원한 세력이라고 생각한다. 주가의 움직임을 보면 동일한 패턴의 주가관리자가 눈에 띈다. 아마도 AK홀딩스도 비슷한 시간 경향으로 시세를 형성할 것을 감안하면 투자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