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주가는 충분히 매력적인가?"
중국의 경제활동 제개인 리오프닝 수혜주로 항공산업을 빼 놓을 수가 없다.
다만, 단도직입적으로 현재 대한항공 주가가 매수하기에 충분히 매력적인가는 의문이다. 이미 최저가를 찍고 상승 추세를 타고 있는 주식의 첫 번째 눌림목이기 때문이다.
보통 선수들은 이 지점에서 들이덴다고 하지만 말이다.
가격구조상 2만원을 지지한 것은 의미가 있다. 상승을 위한 조건으로 반드시 지지하고 가야할 가격이기에 현제의 주가 24000원은 매수조건보다는 추격매수의 조건이라고 보는 것이 타당하다.
즉 소위말해서 불타기 타이밍인 것이다.
그러나 이제 처음으로 진입을 고민중인 투자자라면 말리고 싶다. 아직 진정으로 2만원을 방어했는지 확신이 서지 않기 때문이고, 혹시 2만원이 무너질 때르 대비해서 절대로 투자금의 전부를 걸어서는 안 될 것이다.
현재 자리는 선수들의 게임 위치다. 개인투자자가 첫 투자하는 자리는 아니다.
"시장은 대한항공 실적 저조로 주가 상승 제한이라는데.. 이거 믿어 말어? "
시장은 대한항공의 화물 매출이 감소했기 때문에 목표주가를 13% 하향한다고 한다. 이것이 호재면 호재이다.
2만원 자리가 선수들이 악재뉴스를 시장에 뿌리면서 진입하여 먹는 자리인지, 아래 기사대로 대한항공의 주가는 3만4000원에서 비상하다 멈출 것인지는 지켜볼 일이다.
중요한 것은 2만원을 지키느냐이며, 그것이 관건이다.
한국투자證 "대한항공, 화물 매출 감소…목표주가 13%↓"
3만9000원→3만4000원 하향조정한국투자증권은 25일 대한항공의 목표주가를 3만4000원으로 낮춰 제시했다.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했다. /대한항공 제공[더팩트|윤정원 기자] 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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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만 줄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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